구글에서 자동으로 광고 위치를 정해주는 코드를 사용을 하였습니다.
자동 위치는 좋은점이 광고의 위치를 적절하게 판단해서 보여주는것이 가장 좋아서 블로그 디자인이 변경되지 않을때 사용이 좋을듯 합니다. 그래서 디자인이 변경이 심하지 않은 이곳에 적용을 하였지만 반응이 느려서 그다지 마음에 들지가 않아서 결국에는 위치를 잡았습니다.
원래 제가 위치를 강제로 잡는것은 광고가 어떤것이 나올지 알수가 없어서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지만, 구관이 명관이라는 판단이 서서 울며 겨자 먹기로 적용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마음의 결정입니다.
그동안 자동으로 위치를 잡는곳과 강제로 지정해 놓은 블로그에서 수익의 차이가 분명히 존재한다는 느낌적인 느낌을 받아서 어쩔수 없었습니다. 어차피 내 마음대로 살기로 하였는데 광고의 위치 마저 눈치보면서 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그냥 강제로 잡아 두기로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더 변경을 하였으니 한달정도 두고보면은 지난 한달간의 차이가 눈에 보일것이니 결과가 어떻게 나와도 제 개인적인 심적 결과에 따라서 종류를 정하면 될것 같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외에 운영중인곳이 있어서 이곳의 결과에 따라서는 제가 정리하는 블로그 전체에는 이번 실험의 결과에 따라서 모두 적용될듯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해서 가능하면은 테마를 건드리지 않으려고 하였지만 원하는바를 이룰수 없다면은 결국은 시간을 투자해서 내가 원하는 결과를 도출 하도록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주 광고의 위치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스트 하면서 자리를 잡아가는것이니 최대한 내용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처리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