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글이 없다!!!

블로그를 새롭게 열었지만 강박적으로 글을 작성해야 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 잡혀서 어떤 글을 적을까 고민이 머리속이 떠나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글을 성실하게 작성하는 것은 좋은 일이고 모두가 권장하는 일이지만 강박관념에 잡혀서 작성을 하다 보면은 좋은 글이 나오지 않기 마련입니다.

자신의 경험이나 지식을 스스로 탐구해야지만이 양질의 글을 작성할수 있고 보는 사람도 좋은 글이라고 느낄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는 IT쪽이라서 단편 지식이 많은것도 사실이지만 이 블로그에는 그렇게 단편적으로 글을 적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는것이 스스로에게 족쇄를 채우는 결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족쇄가 좋은 결과로 뻗어 나가면은 좋지만 좋지 않을경우에는 그냥 양만 늘어나지 전혀 질적으로 향상이 없을수 있습니다.

지금도 글을 작성을 하지만은 양적으로 늘리는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질적으로 향상을 하는 일에 전념을 하려고 하다보니 오히려 글을 적을수가 없어서 양적으로 조금더 하고 나서 질적 향상을 노려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오히려 글을 잘 작성하지 못해서 양적으로 먼저 노력을 해야 하는 편이기에 조금은 노력을 해서 양을 늘리면서도 질적으로 늘려볼 생각입니다. 모두가 하는 방향이 같으면은 재미없으니 저는 저 나름대로 순서를 밟아 가면서 한번 노력해 보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